호주여행준비) 젯스타 특가 항공권 , 해외원화차단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여행/호주여행준비

호주여행준비) 젯스타 특가 항공권 , 해외원화차단 서비스

by surviving-100 2023. 10. 31.
728x90
반응형

호주에 가기로 결정하고 한참 뭐할지 계획을 짜다가 갑자기 또 흐지부지 되버렸다.

멜버른 가는 것도 계속 어쩔지 고민하다 미루고 미루다

친구랑 일정을 얘기하고 항공권을 알아보며 들어간 젯스타에서

특가 발견 !!!

젯스타 홈페이지에서 한번씩 이렇게 특가를 한다. 

운이 좋으면 호주를 왕복 50만원 안쪽으로 가는게 가능함

25일부터 시작이었다

좀만 빨리 시작하지....ㅠㅠㅠ

티웨이 90일이내여야 무료환불인데... 2틀이나 지남..ㅠㅠ

506,780

546,040

티웨이 왕복 총 1,052,820

이것도 할인 받고 쿠폰 쓴 금액임 ..

젯스타에서 계산 해보니 왕복 대략 50만원 정도

예상 보다 많이 들어갈 것 같던 경비

이거라도 아껴봐야겠어

고민하다가 결국 티웨이 환불하고 젯스타로 하기로 결정하고

젯스타 예약 시작

수하물 진짜 고민함...짐을 싸보지도 않았고.. 해외 어케 얼마나 짐이 드는지 감도 안잡혀서..

티웨이도 추가해서 35kg 했지만 젯스타에서 30kg만 할까...하다

젯스타는 너무 칼 같이 잰다고 하고 괜히 공항에서 추가되서 기분 안좋고 돈 더 비싸게 내느니

처음부터 마음 편하게 40kg 결정 ㅋㅋㅋ

35kg 40kg 천원 밖에 차이 안남

 

위탁 수하물 추가 하고 439,733 나왔고 좌석까지 추가해서 저 금액이다.

좌석 추가 최종 금액

밤 비행기로 넘어가고 올때도 아침-저녁이라 그냥 기내에선 참기로 하고

오락이나 뭐 딱히 필요한 것도 없을 것 같아서 추가 ㄴㄴ

카드 결제를 하려고 하니 또 2만800원 정도가 추가 붙어서

최종 금액이다.

 

 

호주 달러로 구매했을 때 금액

미국 달러로 구매했을 때 금액

여기서 내가 엄청 혼란 스러웠던 일이

해외 원화 차단 서비스

나는 이게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 시 자동 달러로 바꿔서 결제해주는 건 줄 알고

아무리 인터넷을 뒤져도 설명이 이해가 안되었다 ㅠㅠ

그래서 해외 원화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고 결제를 하니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게 뜸!!!

뭐가 문제지!! 하면서 카드를 또 바꿔서 결제를 진행했는데

거기서도 또 결제차단이 되부렀다...

아니 뭐지?? 싶어서 아무리 인터넷을 찾아 읽어도 이해가 안감...ㅜㅜㅜㅜ

 

그래서 달러로 결제를 진행했고 결제가 되었는데

 

달러로 결제를 해서 이 금액이 나온건가요..>?

제가 뭘 잘 못한걸까요..?

원화는 474,533인데..

달러로 결제해서 518,207이 결제가 된건가요..

젯스타에서 메일로 예약 확정 메일이 왔고

그 후 15분 정도 뒤에 상세 메일이 왔는데

거기에도 결제금액은 저렇게 인데요...

그래서 카드사에 전화함

왜 이렇게 된 건지 물어봄

474,533->518,207 = 43,674 정도 수수료가 나왔다

원래 이렇게 나오는거냐 물어보았더니

알아보고 연락 주신다고 하고 다시 전화와서는 이건 수수료가 아니고

처음 결제한 것은 39달러인가 뭐 그랬는데 취소되고 그 다음 결제 된 것이 41달러 뭐 이래서

이렇게 나온 것 같다 이건 그 업체에 물어봐야 할 것 같다 라고 이야기함

그리고 뭐 어쨌든 결제를 하면 2~8% 정도 수수료가 나온다고 했음

이해가 안갔지만 다 해결이 된 지금 이해가는 이야기 (이건 밑에서 다시 이야기)

 

그래서 젯스타에 전화함

#젯스타한국고객센터 080-500-1104

자초지종을 이야기하니 저희 쪽으로 결제 된 것은 47만원이 맞다.

뭐가 잘못된건지 모르겠다.

우리 쪽에는 뭐가 이상한게 없다.

 

만약 그렇다면 카드를 바꿔서 결제 할 수 있느냐

가능하다 하지만 추천하지 않는다 라고 함

한국어를 잘 하시지만 외국분인 것 같아서

이해가 가기도 하고 안가기도 하고...

그렇지만 엄청 친절함

 

그렇게 전화를 끊고 다시 카드사에 전화하였지만

영업 시간이 끝났고..

 

나의 해석은

원화 결제 차단으로 인하여 달러로 결제를 하였는데

달러가 더 비쌌고 가능하다면

항공권을 취소하고 다시 사고 싶었지만 이미 날짜가 90일 전이라 수수료가 더 많이 나가기에

그냥 이번에 경험 했다고 생각하기로 하고

원화로 했을때는 얼마일지라도 물어보려고

 

그 다음날인 오늘 다시 카드사에 전화해서

원화로 결제 시에 얼마정도 나왔을 지 물어봄

그런데 !!!

본인들은 원화로 결제시 얼마가 청구될지 확인 할 수 없지만

지금 달러로 결제된 금액보다는 많이 결제될꺼라고 이야기함!

 

오잉?? 그럼 제가 지금 잘 한 거란 말씀???

 

결론은

뭐가 되었든 원화로 결제하는 것은 어떤 것보다 비싸게 결제가 된다

해외 원화 차단 서비스를 신청 해 놓자.

#해외원화차단 서비스

- 원화로 결제할 경우

실제 가격에 3~8% 결제 수수료와 환전수수료가 이중으로 발생해서

현지 통화 결제보다 5~10% 더 비싸게 사는 것이다.

그래서 그런 일을 막기 위해 카드사에서 해외 원화 차단 서비스를 하는 것이고

그 기능을 해 놓으면

해외에서 원화로 카드를 결제 시에는 - 원화로 결제시 결제 안됨

해외에서 현지달러로 결제 - 결제 됨

해외에서 원화 결제 시 - 원화-달러-원화 이런식으로 이중으로 수수료 발생 및 결제 수수료 추가

그리고 해외에서 결제 시 카드사에는 2~3일 후에 매입으로 들어오는데 그때 환율로 적용되어 들어옴

만약 오늘 구매 1,200달러에 구매를 했어도

3일 후 카드사에 매입으로 들어올 때 1,230원이면 그 금액으로 매입+카드수수료 1~1.4 이정도 더해져서

결제가 된다함.

 

그런데 내가 474,533->518,207 이금액인건

환율로 따지면 415달러를 미 환율로 계산되기 때문에 이게 맞음

한화로47만원이 나와도 어차피 수수료 2중으로 붙으면

저 금액보다는 비싸다 함

그러니 원화는 차단해두면 좋을듯 하다

 

어설프게 알고있던 내용을 확실히 알게되었다

다시 들어가보니

내가 원하는 날짜는 내가 예약하고 얼마 안있다가 바로 마감 된 것 같다.

특가가 뜨자마자 내가 예약한거라

운이 좋았다

우여곡절끝에 항공권 구매 최종 완료.

 

#자유여행 #해외원화차단서비스 #원화차단

 

728x90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